This file contains bidirectional Unicode text that may be interpreted or compiled differently than what appears below. To review, open the file in an editor that reveals hidden Unicode characters.
Learn more about bidirectional Unicode characters
import java.util.*; | |
import java.io.*; | |
/** | |
* https://www.acmicpc.net/problem/2522 | |
* BOJ 백준온라인져지 2522 별 찍기 - 12 풀이 | |
*/ | |
public class Main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 |
BufferedWriter bw = new BufferedWriter(new OutputStreamWriter(System.out)); | |
int N = Integer.parseInt(br.readLine()); | |
for (int i = 1; i <= N; i++) { | |
for (int j = N; i < j; j--) bw.write(" "); | |
for (int j = 0; j < i; j++) bw.write("*"); | |
bw.write("\n"); | |
} | |
for (int i = 1; i < N; i++) { | |
for (int j = 0; j < i; j++) bw.write(" "); | |
for (int j = 1; j <= N - i; j++) bw.write("*"); | |
bw.write("\n"); | |
} | |
bw.flush(); | |
} | |
} |
문제
예제를 보고 별찍는 규칙을 유추한 뒤에 별을 찍어 보세요.
입력
첫째 줄에 N (1<=N<=100)이 주어진다.
출력
첫째 줄부터 2*N-1번째 줄 까지 차례대로 별을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3
예제 출력 1
* ** *** ** *
출처
'IT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J 백준온라인져지 2133 타일 채우기 풀이 (0) | 2018.06.14 |
---|---|
BOJ 백준온라인져지 2902 KMP는 왜 KMP일까? 풀이 (0) | 2018.06.14 |
BOJ 백준온라인져지 10815 숫자 카드 풀이 (0) | 2018.06.12 |
BOJ 백준온라인져지 2446 별찍기 - 9 풀이 (0) | 2018.06.12 |
BOJ 백준온라인져지 2475 검증수 풀이 (0) | 2018.06.11 |